미메틱스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2024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2024 Cosmoprof Asia) 전시회' 참가해 신제품인 화장품 담지 음압패치를 선보였다.
올해 27회를 맞이한 '2024 홍콩 코스모프로프'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B2B 뷰티 박람회이며 약 2800개의 전시업체와 8만명이 넘는 방문객 및 전 세계 뷰티 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미메틱스는 성균관대학교에서 시작한 학생 창업 기업으로 자연에서부터 영감을 얻어 기술을 개발하는 자연 모사에 특화된 기업이다. 현재 국내외 특허 30여건 출원과 5건의 기술이전을 완료했다.
미메틱스는 문어 다리에 존재하는 빨판의 미세한 3차원 돔 구조가 음압을 형성해 다양한 환경과 표면 특성 상관없이 뛰어난 점착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원리를 연구를 통해 밝혀냈으며 경피 약물 전달 시스템으로의 진출을 위해 활발한 연구활동을 진행 중이다. 음압 패치는 물리적인 음압을 통한 점착능력으로 끈적이는 화학적 잔류물이 피부에 남지 않는 소비자 친환경적인 점착패치로 기존에 상용화된 패치, 테이프와 피부 자극도 평가를 진행했을 때 피부 자극도가 최대 4배 낮은 것으로 평가됐다.
신제품인 화장품 담지 음압패치는 바르는 일반 화장품(토너, 크림, 로션 등) 다양한 화장품 제형을 문어 흡반 구조체에 담지한 피부 점착 패치이며, 하나의 ALL-IN-ONE 제품으로 패치 하나만 부착하면 버려지는 약물 없이 전달하고자 하는 약물 정량을 피부로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레티놀, 펩타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히알루론산 등 주름, 미백, 보습 소재들을 적절히 배합 또는 조합해 활용할 수도 있다. 일반화장품과 동사 패치군들에 비해 약물 전달 깊이가 2~4배 증가되는 시험 결과를 확인하여 이에 대한 시제품 양산라인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미메틱스 박형기 대표는 "이번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를 통해 차세대 화장품 담지 음압 패치를 처음 선보이며 전 세계 바이어들의 관심을 실제로 체감했고 혁신적인 기술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 최우선으로 설계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미메틱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